오랫만에 아마존에서 책을 구입했다.
쿠폰도 없이 구매를 해서 그런지 괜히 비싸게 산 것도 같지만...실제 대형 서점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할인율을 생각해보면 배송비를 포함해도 오히려 더 싸다.(보통 2주일 정도면 도착)
FLIPS.BOOK SEVEN 'ANIMATION'
ANIMATION UNLIMITED
이 두 권으로 동호회에서 올라온 글을 읽고, 아마존에서 구입한 책 속에는부록으로 DVD타이틀이 덩그라니 들어있었다.
이 부록 DVD들을 위해서 멋진 케이스를 만들어 주고 싶은 마음에 사실은 마음이 조금 들떠 있었다.
광욱에게 표지의 스캐닝을 요청하고, 네로의커버 만들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요런 '나만의 DVD 커버'를 만들었다.
1) FLIPS.BOOK SEVEN 'ANIMATION'의 자작 DVD 커버
IdNPRO에서 일곱번째로 내놓는 책으로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 총 17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챕터는 각각의 창작집단 혹은 업체를 다루고 있다. 커머셜과 기타 작품들의 경향과 각 업체들의 독특한 애니메이션 표현 방식들을 그림과 간결한 설명으로 다루고 있으며, 부록으로 동봉된 DVD에서 이것들을 실제로 볼 수 있다는 매력이 있는 책. 초록색 물결의 DVD도 상큼한 분위기.
2) ANIMATION UNLIMITED의 자작 DVD 커버
이 책의 부제는 'Innovative Short Film Since 1940'이다. 부제에 걸맞게 1940년대 이후로 새로운 시도와 개척을 해온 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기법과 애니메이션들을 소개한다. Form/Sound/Word/Character 이 네 가지의 분류를 통해서 표현되는 모든 다양함에 대한 이야기를 작가 중심으로 풀어나간다. 부록의 DVD는 인식이 잘 안될뿐더러...아마도 Pal 방식인 것 같다. (노트북 DVD-ROM에서만 재생이 된다. 컹~)
이 책들은 읽는 책이 아니라 보고 듣는 책이다. 그래서 글읽기라는 항목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동봉된 DVD들은 내가 자작한 DVD 커버를 출력하여 아마레이 케이스에 예쁘게 뽑아서 보관중...-_-;
아무튼 DVD 아웃케이스를 만들다 보니...짧은 시간이었지만 나름대로 재미있었다.
덕분에 광욱이가 조금 괴로웠겠지만...스캔해달라~ 프린터해달라~ 괴롭혔다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