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여객기 요격 가능한 테러방지법 통과

테러리스트들이 기내에서 무고한 시민들을 인질로 잡고 있을 경우 여객기를 요격할 수 있도록 한 러시아 테러방지법이 22일 국가두마(하원)에서 2차 독회를 통과했다. 이 법안은 오는 26일 두마 3차 독회와 3월 1일 연방회의(상원) 승인을 거친뒤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서명하면 발효될 예정이다.

미국 9.11 테러사건 직후 러시아에서는 테러 집단이 납치한 민간 항공기에 대한 요격 가능성을 놓고 논란이 계속됐으며 공군 당국자들은 법적 타당성과는 별개로 지상에 있는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요격을 주장해왔다.

이날 2차 국회를 통과한 법은 비행기나 선박이 테러에 이용되고 있다는 혐의가 있거나 테러 집단에 납치될 경우 요격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요격 명령은 러시아 영토 밖에서 상황이 벌어질 경우 푸틴 대통령이, 여객기가 국경 안으로 접근한 경우에는 지역 안보당국이 내리게 된다. 또 테러리스트와는 협상은 할 수 있지만 그들의 정치적 요구를 수용해서는 안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한편 테러방지법은 매스컴의 취재 제한 규정을 담을 예정이었지만 언론계의 반발로 인해 삭제됐다.

[ 연합뉴스 ]

자아...이제 비행기 탈 때 테러범이 같은 비행기에동승하지 말길바라는 수 밖에...

아님...7박 8일의 기차를 타고 갈까?

테러범이 있다는 심증이 있다면 기차를 폭파시킬지도...

러시아의 이상한 연휴 계산법 때문에 주일날 회사에 나와서 일하는 중...

쉴 거 다 쉬고...놀거 다 노는데...작업자들은 왜 매일 아픈 걸까?

나도 몸이 약했다면 그랬을지도...치과와 안과 외에는 병원에 가본 적이 없으니...아니다...

중학교 때 싸우다 왼손 뼈 금간거하고, 고등학교 때 달리기 하다 접질린 것(의사 말로는 근육이 꼬였다고 했던 것 같음) 때문에 병원 간 적이 있기는 하다.

업무 끝날 즈음에 이런저런 생각나서 글쓰는 중...

나이 드신 러시아어 선생님을 새로 구했다...하루 배웠는데...전문가라서 그런지 재미있게 잘 가르친다.

새 러시아어 선생님께 다음 주에 사진 찍자고 해서 사진 올리겠음.

*. 오굴아...싸이월드라는 곳에 파일 첨부 1메가 이상되는 게시판 제공되는 지 이야기 좀 해줘.

*. 그리고...사진이나 글 올리다가 네이버처럼 뻑나거나 새벽 3~4시만 되면 정기 점검되는지 좀 알아봐줘.

*. 근데...싸이월드 창 사이즈가 너무 쪼꼬만 거 아닐까? 난 꾸미는 것 보다 '민짜'가 좋은데 말이지...뭐든지 단순한게 좋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