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마 히데오, “Wii는 업계 발전을 저해한다”

글/ 정보람 기자

“Wii는 시대에 역행하는 하드웨어. 업계 발전을 위해서는 PS3처럼 많은 자본을 들인 높은 성능의 플랫폼이 필요하다”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를 개발해 온 코지마 프로덕션의 대표,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Wii는 과거 발상에서 나온 하드웨어로 업계를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PS3와 같은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발언해 업계의 눈길을 끌고 있다.


코지마 히데오 감독은 일본의 게임 월간지 ‘게이마가(ゲーマガ)’의 ‘코지마 히데오 & 신카와 요지 X 노무라 테츠야 대담’ 코너를 통해 “닌텐도는 과거 거실에서 가족이 모이는 시대로 시장을 되돌리려 하고 있다”며 “지금은 1사람당 1대의 플랫폼을 통해 방 안에서 게임을 하는 시대”라고 말해 이전과는 상황이 다르다는 의견을 밝혔다.


또한 “게임 디자이너의 입장에서 볼 때 Wii는 재밌는 요소가 많지만 기능면에서 과거의 발상을 가진 플랫폼”이라며 “가장 좋은 것은 Wii와 같은 조작 방법을 가진 PS3”라고 말했다.


한편 PS3에 대해서는 “상당히 비싸다. 하지만 게임에 높은 개발비나 고성능을 가진 비싼 하드웨어를 투입하는 것은 업계의 진보를 위해 필요하다”며 이에 대해 과거 헐리웃 영화가 저예산 영화만 만들어 침체됐을 당시 블록버스터라는 대규모 자본을 이용한 장르로 새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는 점을 예로 들었다.


그는 “어떤 플랫폼도 장점과 단점은 존재한다. 하지만 저예산으로는 시대에 역행하게 된다”는 말과 함께 “PS3처럼 진화를 위해 노력하지 않으면 업계는 더 이상 성장하지 않는다. 비록 많은 돈이 들지만 그것을 관두면 게임 업계는 위험해진다”고 덧붙였다.


지금까지 메탈기어 솔리드를 통해 많은 게이머들의 지지를 받아온 코지마 히데오 감독. 그의 이러한 발언에 대해 닌텐도를 추종하는 일본 및 북미 게이머들이 과연 어떤 반응을 보일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 출처 : 게임스팟 >

아침에 뉴스 읽으면서 생각한 것은

'위로는 메탈기어 시리즈를 하기는 힘들겠구나...나와도 리메이크나 마이너 버전정도겠군.'

이었습니다.

하지만, 코지마씨도 시장의 원칙에 따르지 않을 수는 없을테니...원하는 것은 더 나은 성능과 스펙,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이겠지만 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이 말은 곧...위가 다시 대세가 될 것 같다는 느낌.

아직까지 내 느낌이 틀린 적이 없었으니...어쩌면 찰떡 아이스가 될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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