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쇽웨이브 아톰필름 >

1. 아드만 스튜디오- http://www.aardman.com/

-> 아드만 스튜디오의 공식 홈페이지.

2. 쇼크웨이브아톰필름(아드만스튜디오 작품 리스트)

- http://atomfilms.shockwave.com/af/spotlight/collections/aardman

-> 아드만 스튜디오의 작품의 트레일러가 공식으로 포스팅되어 있는 사이트이다. 총 21편의 편집 영상을 볼 수 있다.

3. 아드만 스튜디오에 대한 기사

- http://www.cine21.com/kisa/sec-001100100/2001/12/011218141022038.html
-> 지난 아드만 특별전에 대한 소개글로, 아드만 스튜디오의 간단한 설립 배경과 애니메이션관을 보여준다.


클레이메이션(Claymation)으로 보여주는 유쾌한 세계에 대한 해석과 부드러우면서 한 차원 높은 애니메이션 기술을 보여주는 아드만 스튜디오의 최근 애니메이션 가운데 하나.

클레이메이션을 작업하는 작가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작업자들의 표본이 될만한 기본적인 촬영기법과 효과들을 구현하는 모범이 되는 아드만 스튜디오.

이 스튜디오에서 창작된 애니메이션에는 설립자 가운데 하나인 피터 로드나일반인들에게 유명한 닉 파크 등의 작가들이 보여주는 클레이메이션의 즐거움이 있습니다.

아드만 스튜디오의 <윌레스 앤 그로밋>의 기차 트랙을 놓으면서 달리는 추적씬에서 보여준 클레이메이션에서의 피사체가 움직이는 이런 속도감은 이전의 클레이메이션들에서 쉽게 표현하지 못했던 영역이기도 합니다.

애니메이터들의 땀과 조명에 녹아내리는 클레이 인형들을 한 프레임마다 움직여서 촬영해 가면서 창조해내는새로운 생명을 생각하면서 보면 좀 더 재미있게 클레이메이션들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픽이나 셀화에서는 내기 힘든 질감과 화면의 깊이감도 클레이메이션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핫 샷(Hot Shot)은아주 짧은 애니메이션으로 마이클 캐쉬(Michael Cash)라는 작가의 작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