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각기동대 Stand Alone Complex>의 PS2용 타이틀이 지난 달에 국내에서 출시되었다.
한 보름전 국전에서 이 게임을 구입한 후TV판 1기 DVD 13권, 오시이 마모루의 극장판과 함께 내 소중한 공각기동대 컬렉션의 새로운 멤버가 되었다.
쿠사나기 모토코 소령의 매력...첫 눈에 빠져버리게 만드는 그녀를 어떻게 좋아하지 않을 수 있을까?
공안9과의 캐릭터들이 풍기는맛도 독특하지만 쿠사나기가 있음으로 해서 네트의 광활하게 펼쳐진세계 내에서지니게 되는고독감이 더 증폭된다.
이 게임에 프로덕션 I.G의 스태프들이 참여함으로써, 애니메이션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는 전체 이미지와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아라마키 국장과 여러 캐릭터들의 보이스로 부터 전해지는 미션 커뮤니케이션은 메탈기어 솔리드의 그것과 비슷하지만 플레이의 멈춤없이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각 캐릭터를 연기하는 성우들도 바로 SAC의 목소리 주인공들이다.
스토리 역시 전체 분위기는 SAC의 맥락을 따르고 있으나, 기존의 애니메이션에 등장하지 않은 게임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로 전개된다. 이에 대해서는 유저간의 느낌을 차이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다. SAC 1기의 스마일맨이라든지, 기타 미션들에 대한 기대가 있었던 플레이어도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이 새로운 스토리를 좋아하게 될 것이다.
PC(Player Character)로는 쿠사나기 소령을 중심으로 진행하나, 중간 일부 미션에서 바토와 귀염둥이 보행 전차 타치코마를 플레이 할 수 있다. 타치코마도 역시 약방의 감초처럼 즐거움을 주는 요소다.(공각기동대 SAC의 유일한 코믹 캐릭터라고 생각된다.)
공각기동대 팬이라면 한 번씩 플레이를 해야하는 게임.
자아...어서 TV판 2기가 출시되고, 2기를바탕으로 하는 새로운 게임이 나오기 전까지...물릴 때까지 게임을 한번 해보자!
오랫만에 올리는 포스트...당신도 그녀의 매력에 한 번 빠져보라!
사진은 오늘도 아이토이 카메라군이 수고해 주셨습니다.